비자안내

터키 거주하고 있는 한국학생 캐나다 학생비자신청 후 승인

모리's 2016. 9. 21. 23:43

터키 주재원으로 계시면서 따님이 이번 9월 학기에 

맥길대학으로 입학을 하게 되서 

현지에서 비자를 진행하셔야 한다고 연락이 오셨어요~ 








자녀분에게 캐나다 학생비자신청을 전적으로 

맡겨놓고 있었는데 아직까지 접수도 안하고 진전이 없으셔서

8월 초에 연락이 오셨구요. 

최종 8월 중순에 진행결정이 되셔서 

워낙 시간이 많이 남지 않은 상태에서 

apply 하기 때문에 학교 시작일 전에 결과가 안나올수도 있다고 

안내드리고 진행했어요~ 








아무래도 한국이 아닌 터키에서 거주하시면서 준비를 하시다 보니 

서류 발급에 있어서 시간도 오래걸리고 

요청드린 서류가 아닌 다른 서류를 받으셔서 

시간이 지체되어서 걱정이 많이 되었어요. 

무조건 9월에는 시작을 해야한다고 하시니 

부담도 많이 되더라구요. 


















여러 우여곡절끝에 8월 23일날 CIC에 접수 완료 

맥길 대학교 시작일이 9월 6일 이니 

정말 촉박하게 접수 하였죠~~ 







제가 몇번을 강조했었던 부분이긴 한데요 

아직도 많은 분들이 임박해서 

캐나다 비자준비를 하시더라구요. 

제발 그러지 말아주세요!. 







그토록 기다리고 기다리던 비자승인이 

8월 31일날 되었어요~~ 정말 극적이였네요^^ 














신청자가 터키에 있어서 심사가 길어지면 어쩌나 했는데 

다행이도 8일만에 approved 되어서 

9월학기에 수업을 시작할 수 있게 됨에 

너무 기쁘더라구요~~








첨부터 혼자하실 생각으로 준비 하고 계시다면 

미루고 미루지 마시고요. 후딱 하세요. 

혼자 힘으로 하기엔 어려울것 같다는 판단이 되실 경우 

캐나다 학생비자신청 맘 편하게 아예 진행을 맡기셔서 

여유롭게 출국 준비 하셔요~~ 





 


카카오톡 아이디 honged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