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5 8

매니토바 레드리버 컬리지 지원시기 알려드려요

매니토바 레드리버컬리지 입학 지원 신청 언제까지 해야하는지 궁금하시죠~? 프로그램마다 약간씩 차이가 나긴 하지만 전체적으로 국제학생 입학 가능한 자리(seat) 많지 않기 때문에 타 지역보다는 미리 입학 신청을 해주시는걸 권장하고 있답니다. 입학 가능한 학과 표를 지난번에 올려드렸었는데요. 보시면 입학일이 9월에 대부분 몰려 있고 1월은 많지 않기 때문에 한번 시기를 놓치시면 1년을 기다려야 하는 최악의 상황이 벌어지기 때문에.. 사전에 미리 학과 지원시기 정보는 지원자 분들께서도 체크를 해주는것도 중요합니다. 레드리버 컬리지에서 요구하는 영어입학 조건과 영문고등학교성적표, 영문졸업증명서 준비되시면 입학 신청을 시기에 상관없이 지원 가능하세요~ 위의 when to apply 내용을 보시면 on-going..

토론토 폴리테크닉 험버컬리지 영어입학조건 PTE

토론토 험버컬리지 영어 입학 조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학교에서 인정해주고 있는 공식 영어시험 점수표 알려드려요~ 이번에 PTE 시험도 인정을 해주게 되어서 IELTS 시험 대신에 공부하시는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1. TOEFL (토플) 2. IELTS (아일츠) 3. PTE (Pearson Language Test Evaluation) 4. MELAB 5. Humber EAP 토론토 험버컬리지는 폴리테크닉 컬리지로써 약간 대학 분위기 나는 학교랍니다. 위치적으로 다운타운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 있어서 한국분들에게는 인기 없는것 같은데 현지인들이 많이 다니는 컬리지라고 보심 되셔요~ 인기 많은 과정으로는 비즈니스 과정, 실용음악, 아트분야 등이 있구요. 학교에 대한 만족도가 꽤 높고 교내에 한국인이..

알버타 오일산업 뉴스 올해 18만 5천명 일자리 잃을 듯

알버타는 오일산업이 메인인 곳인데요. 최근 유가하락으로 인해서 경기가 많이 안좋아졌답니다. 이렇다 보니 오일산업쪽에 종사하고 있는 분들이 실직을 당하는 경우도 생기고 있구요.. 현지에 계신 분들의 말에 의하면 켈거리가 요세 분위기가 좋지 못한것 같아요.. 오일분야는 아무래도 경기를 타는 분야다 보니 좋을때는 한없이 좋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지금과 같은 상황이 벌어지니.. 켈거리에 계신 분들 때문에 현지 뉴스를 시간 날때마다 보는 편인데 켈거리로 유학을 준비하고 계신분들께서도 전공 선택하실때 그리고 지역 경제 상황 파악 하실때 신문을 보신다면 도움이 많이 되니 매일은 아니여도 가끔식이라도 보시길 권해드리고 싶어요. 출처: 캔드림 2015.05.22

캐나다유학 생활에 관한 좋은 뉴스기사 같이 공유해요

캐나다 컬리지 유학후 취업 및 이민을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같이 공유하면 좋을 것 같아서 캐나다 뉴스기사를 발췌해 보았습니다. 캐나다에서 컬리지 유학후 이민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가장 많이 신청해주시는 카테고리는 주정부 유학후 이민과 연방정부 이민인 CEC 이민이랍니다. 제가 이전 블로그 포스팅때도 많이 강조하고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캐나다에서 유학 생활에 대해서 아래의 기사에서도 설명해주고 있네요. 캐나다에서는 한국에서 학교 생활 하셨던 생활방식에서 벗어나서 조금더 적극적인 학교 생활이 중요해요. 다른 봉사활동이나 경험을 하지 않고 공부만 집중해서 한다고 해서 취업이 잘되지 않는답니다. 취업할때 우리나라 처럼 성적을 많이 보지도 않구요. 그리고 유학후이민 생각하시는 분들 중에서 ..

캐나다 코업비자 승인 확인하고 가실께요

캐나다 학생비자와 코업비자 신청을 하려는 분들이 꽤 있으실거에요~ 비자 법이 바뀌기 전에는 수월하게 코업비자를 받았었는데 법이 변경이 되고 나서는 조금 복잡해졌지요~ 일반 사설 어학원에서는 더이상 코업비자 발급이 안되요.. 특히 최근에는 한국에서 코업비자를 학생비자 신청할때 같이 접수해도 학생비자만 나오고 코업비자는 현지에서 신청해야 하는 경우가 늘고 있어요. 지난주에 비자 신청하신 분의 경우에는 운이 좋게도 캐나다 워크퍼밋이랑 학생비자가 같이 나왔답니다!! ^^ 얼마전에 밴쿠버에서 무급 인턴쉽 전문 어학원 담당자님과 미팅 할때도 요세 코업비자 한국에서 발급이 잘안되니 꼭 미리 사전에 얘기를 한 후에 비자 접수해야 한다고 하셨는데.. 5월 11일날 비자신청 후 5월 18일 최종 비자승인 되었네요~ 승인까..

비자안내 2015.05.20

밴쿠버경제뉴스 "밴쿠버 경기 향후 2년동안 좋을 전망"

밴쿠버지역 경기 관련해서얘기는 많이 들었는데 뉴스에서도 기재가 될 정도면 밴쿠버 경기가 나쁘진 않은것 같아요. 켈거리는 분위기가 장난아닌데. 밴쿠버 경기 좋다고 하니 안심되네요~ 유학생들은 졸업후 취업때문에 아무래도 이러한 경제 뉴스에 민감할 수 밖에 없는 같아요. 틈틈히 지역뉴스를 챙겨 보시길 추천드리고 싶어요~ 밴쿠버조선 기사에 따르면 민간경제 연구소인 컨퍼런스보드는 올해 밴쿠버 경제 3.1% 내년에는 3.2%로 성장할 것이라고 했답니다. 이 지표는 캐나다 내에서는 가장 높은 수준의 성장률 이라고 해요. 또한 밴쿠버 경제는 지난 5년간 평균 3.3% 성장했고 향후 2년 동안 성장세가 이어질 것이라고 합니다. 다소 주춤했던 건설분야도 반등이 기대되며 제조업쪽에서는 조선 산업의 강세에 따라 올해에 분위기..

유학후취업 2015.05.19

캐나다 학생비자 급박하게 신청하지 마세요

이제 방학기간도 다가오고 캐나다정규 컬리지 또는 대학교의 학기 시작일인 9월이 다가오고 있어서 그런지 캐나다 학생비자 신청문의가 저번달 보다 더 늘어 났어요~ 학기 시작일이 더 가까워 오는 시점인 6월중순부터 7월에는 제 카톡에 불이 날것 같아요. 캐나다 성수기에는 비자신청자가 몰리다보니 비자 심사가 길어질 수도 있기 때문에 시간적으로 여유가 있을때 미리 신청하시는 걸 적극적으로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저 비자 신청해야하는데.. 학교 시작일이 얼마 남지 않았는데 학생비자 나오는데 얼마나 걸리나요?빠르게 나오나요?그렇게나 오래걸리나요? 등의 질문을 주실텐데.. 걱정되네요.. 캐나다 학생비자 가장 빠르게 나올경우에는 3일만에도 나오기도 했었는데.. 그렇지 못한 경우도 있기 때문에 무조건 빨리 나온다고 답변 드..

비자안내 2015.05.14

캐나다 학생비자 서류작성시 주의사항

캐나다 학생비자 신청 원하시는 분들의 문의가 점점 많아지고 있어요. 캐나다로 연수, 유학, 조기유학, 자녀동반 유학을 계획하고 계신분들이 많다는 의미겠지요~ 비자신청할때 어떻게 처음에 시작을 해야하는지, 어떤 서류를 준비해야하는지, 또는 각 항목별 서류작성 하는지 등의 질문을 주시는데요 제가 일일이 각 항목별로 작성법을 설명드리면 좋겠지만 쉽지가 않아요. 비자는 신청하시는 분의 전체적인 조건을 정확히 알아야 그에 맞게 끔 알려드릴 수 있기 때문이에요. 그리고 지난번 포스팅때 비자 거절관련해서 잠깐 언급해드렸던 부분이 있었는데요. 글로만 설명 드리는것보다는 실제로 보여드리고 캐나다 비자가 얼마나 솔직하고 정확한걸 중요하게 생각하는지 알려드리고 싶어요~ 우선 아래는 제가 진행했던 분의 캐나다 학생비자 거절 ..

비자안내 2015.05.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