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7 7

캐나다 학생비자 신청 후 승인 빠르네요

날씨 정말 너무 덥고 습하네요~ 원래 땀을 안흘리는 체질인데 조금만 걸어도 땀이 흐르니.. 추운 겨울보다는 나으니 견딜만 하네요~ ㅎㅎㅎ 캐나다 비자승인관련 업데이트를 계속 올려야 하는데 계속 바빠서 제대로 포스팅을 못했네요~ 이번주에 정말 LTE 속도로 빠르게 하루만에 학생비자 승인이 된 케이스가 있었답니다. 한국에서 국제학교를 졸업 하자 마자 UBC 학교 입학허가서 받고 비자 진행을 하였어요~ 서류 준비를 생각보다 빠르게 해주셔서 진행하는데 수월했답니다~ CIC 싸이트에 꼼꼼하게 체크하고 작성한 모든 서류를 7월 28일날 업로드하였고 28일날 서류 이민국으로 넘어갔다는 업데이트 뜬거 확인완료. 그 다음날 메일로 새로운 업데이트 내용이 있으니 확인하라는 메일이 와있길래 반신반의 하면서 싸이트에 로긴해보..

비자안내 2015.07.31

캐나다학생비자 빠르게 하루만에 승인됐네요

벌써 이제 7월 중순이네요~ 여름도 금방 지나가는것 같아 슬프네요~ 겨울보다는 여름을 선호해서~ ㅎㅎ 아직은 시간이 조금 있기는 하지만 캐나다 학교 9월 학기 복학준비 잘되고 계시죠? 제대를 코앞에 두신 분들은 마음이 급하실것 같아요. 설마 아직까지 캐나다학생비자 준비 안하신분들은 없으시겠죠~? 캐나다에서 오랜생활을 하셨던 분들께서는 직접 비자신청 도전하고 싶어하는것 같기도 하고 부모님께서도 이제는 스스로 접수 해보는걸 원하시는 경우도 있으신것 같아요. 하지만 준비하다 보면 여러가지 궁금한 부분도 많이 생기시고.. 내가 맞게 준비하고 있는지 걱정 하시면서 문의를 주고 있으세요~~ 토론토 대학 미시사가 캠퍼스 복학생이시라 이번에는 스스로 신청해보고 싶었지만 막상 하려니 두려운 마음이 있으셔서 캐나다학생비자..

비자안내 2015.07.21

캐나다 동반비자 TRV 승인 축하드려요

자녀분들을 가디언에게 맡기지 않으시고 한국에서 캐나다 동반비자를 신청하시는 분들이 점점 늘고 있는 추세인것 같아요. 조금만 검색해보시면 아시겠지만 동반비자는 캐나다에 들어가셔서 신청 아니면 한국에서 신청해서 받는 방법 두가지가 있답니다~. 어떤게 더 낮다 이런건 없지만 상담을 하다보면 비자를 받고 입국하는걸 선호 하시는것 같아요. 약 2주 전에 어머님 캐나다 TRV, 자녀 두분 키치너에 있는 크리스챤 학교 LHCS 로 학생비자 진행을 도와드렸어요. 동반비자 승인이 되면 이메일로 간단한 내용이 적힌 메일과 함께 캐나다 TRV 승인레터가 첨부되어서 온답니다~ ^^ 빠른 승인에 어찌나 반갑고 기쁘던지~~ 이번이 특히나 기쁜이유는 어머님께서 신체검사를 받으셨는데 흉막비후가 보인다는 결과가 나와서.순간 철렁하더라..

비자안내 2015.07.16

앨버타 주 10월부터 최저임금 1불 인상

앨버타 주 최저임금제 인상 관련해서 많은 이야기들이 오고 가는데요. 2015년 10월 부터 1불이 올리기로 최종 결정. 시급이 오르면 급여가 오르니깐 좋긴 한데 현재 경제가 위축된 상태에서 좋은 효과를 가지고 올지는 지켜봐야 할 것 같아요. 앨버타 주의 현재 최저 임금은 10.20불 10월 부터는 11.20불 Liquor Server (리퀴어 서버) 는 9.20불 -> 10.70 으로 인상 (1.5 불 인상) (출처: 캔드림) 2018년도까지 최저임금을 15 불로 인상한다고 하는데... 좀 무리가 아닌지. 임금이 인상되면 고용주 입장에서는 사람을 최소 인원만 채용하려고 할텐데 알버타 주는 워킹홀리데이비자 받으신 분들에게 인기 높은 지역인데요 단기간 일할려는 학생들에게는 나쁘진 않을 것 같아요. 최저시급이..

캐나다대학생 복학생비자 수월하게 승인

9월도 이제 약 2개월 정도 남았네요~ 캐나다 대학교로 복학 준비를 하시는 분들께서는 분주하실 것 같아요. 시작일이 보통 9월 8일 또는 10일이라 그전에 캐나다 들어가려고 계획을 세우시는 복학생분들 중에 아직까지 비자를 접수 안하신 분들은 지금부터라도 준비해주세요~~ 지난 7월 1일날 캐나다 욕대학을 잠시 휴학 하시고 해외에 체류하시다가 다시 복학 하려는 분 비자진행을 하였여요. 오늘 확인해보니 approved 되었네요~^^ 빨리 승인되시길 바라셨는데 소원이 이루어졌네요~~~ 7월1일날 온라인 접수 하였구. 7월 6일날 캐나다 학생비자 승인되었으니 6일만에 나온거네요~~ 휴학 하시고 중간에 약간 공백기도 있긴 했었는데 이런 부분은 제가 잘 커버 해드렸어요. 비자 기간은 졸업시점까지 좀 여유있게 2017..

비자안내 2015.07.07

레드리버 컬리지 Electrical engineering technology

매니토바 공립컬리지인 레드리버 입학 관련해서 공지해드릴 부분이 있어요~ 국제학생으로써 프로그램 신청 가능한 학과가 그리 많지 않은데요. 지원 가능한 학과 중에서도 현지학생들에게 인기 많은 프로그램의 경우 마감이 정말 빨라요.. 그냥 하는 소리가 아니랍니다.. 매니토바 지역으로 유학후 이민 쪽을 생각하셔서 Electrical Engineering Technology (전기공학) 입학을 희망하시는 분들 꽤 있으실텐데요. 안타깝지만 2017년 1월까지 현재 full 이래요.. 2016년 9월 지원은 해볼수는 있겠지만 혹시라도 이전에 지원자가 캔슬하거나 그럼 들어갈 수 있다고 학교측에서는 얘기하는데.. 사실 장담을 할 수 있는 부분은 아니기 때문에.. 리스크가 있어요.. 레드리버 컬리지는 다른 컬리지들 보다 빠..

캘거리 알버타 실업수당 수령인구 늘고 있어요

캘거리 알버타 현재 경제에 대해서는 제가 몇번 포스팅을 한적이 있는데요~ 오늘은 실업률 관련 얘기를 해보려구 해요. 많은 분들이 아시겠지만 캐나다 내에서도 유독 지금 경기가 안좋은 곳은 캘거리 인것 같아요.. 경기에 대해서 민감할 수 밖에 없는 이유는 컬리지 유학후 취업 하시고 이민까지 고려하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이부분을 그냥 간과 하고 넘어갈 수는 없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제가 그냥 글로만 안좋다고 얘기하는 것보다는 데이터를 놓고 얘기를 하는게 훨씬 감이 빨리 오실 것 같아서~~ 아래표는 알버타의 실업률 그래프표 입니니다. 작년 기준으로 볼때 올해 실업률이 더 높아진거 확 보이시죠... 아무래도 일자리 분포도가 오일산업이 많다보니 더 그런것 같아요. 아래는 실업수당을 받는 사람이 늘어났다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