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9 8

캐나다급여 가장 빠르게 상승된 업종은?

밴쿠버 평균주급 관련 기사가 나왔네요~ 학업 후 과연 나는 얼마정도 벌수 있을까라며 궁금해 하시는 분들도 많으시죠?^^ 캐나다 통계청에서 7월 기준으로 각 주별 평균 주급을 발표 하면서 업종별 임금 상승 순위도 친절하게 알려주니 좋네요. "밴쿠버 평균주급 작년대비 2.1% 상승" 7월 기준 BC주 평균 주급이 전년 대비 2.1% 늘어난 912달러로 집계됐다. 행정, 금융, 보험, 소매 부문의 임금이 비교적 빠른 속도의 증가세를 보였다고 캐나다 통계청은 전했다. BC 주 급여 수준은 전국 평군에는 다소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국 평균 주급은 6월 954달러에서 7월 957달러로 3달러 증가 했다. 연간 기준 임금 상승률은 1.6%다. 전국적으로는 업종별 임금 순위를 살펴보면 광산.채굴.오일 및 ..

유학후취업 2015.09.25

캐나다어학연수 학생비자 걱정하지 마세요

내일이 드디어 금요일 그리고 길진 않지만 추석연휴가 시작이네요~ 야호~~ ㅎㅎㅎ 11월에 캐나다어학연수 단기로 계획하고 계시고 입학허가서는 ISS of BC로 받아놓으셔서 비자진행을 맡기도 싶다고 하셔서 상담신청 주셨어요. 캐나다어학연수 학생비자 혼자서 진행 해보려고 했는데 겁도 나고 걱정도 되고 혹시나 잘못되면 더 복잡해질까봐 맡기는게 마음 편하실것 같다며~ 입허 받아놓으신 곳이 학비가 정말 많이 저렴한 곳이라서 이것때문에 비자 안나올수도 있는거냐며 걱정을 하셨어요. tuition fee가 저렴하다고 해서 비자가 안나온다고 하기엔 그렇고 여러가지 상황에 따라서 비자 승인 여부는 결정 되는거기 때문에 전, 학비가 비자승인 여부를 결정하진 않는다고 생각해요. 구비서류 중에 잔고때문에 조금 고생하셨는데. 준..

비자안내 2015.09.24

캐나다학생비자 거절후 재신청 도와드렸어요

오늘은 어제 잠을 푹 잤더니 기분이 상쾌하네요~ ㅎ 날씨가 좋은것도 한몫 하는것 같고 여튼 기분좋게 하루를 시작해봅니다~ 지난 7월에 UBC Canadian Pharmacy Practice Programme 과정으로캐나다 학생비자 스스로 진행하셨던분께서인터넷에 올라와있는 서류들만 준비하면 되는줄 알고 접수 했는데 비자거절 되셨다며 대행을 의뢰해주셨어요. 캐나다학생비자 학교 입학허가서만 있으면 비자승인 되시는줄 알고 계신분들이 많으신데요. 그렇지 않아요~~ 학교 또는 어학원의 LOA 받았으니 당연히 비자가 나와야 하는거 아니냐고 생각하시면 큰일나요. 이 서류는 필수 서류이고 중요한 서류이지만 이것만 가지고 심사를 하진 않기 때문에 신중을 기해서 접수해주셔야 되세요~ 처음 신청하셨을때 넣지 않으셨던 서류들 ..

비자안내 2015.09.22

캐나다학생비자 토론토필름스쿨 5일만에 승인

바빴던 9월학기가 지나고 나니 이제 내년을 준비하시는 분들께서 지금부터 문의를 주고 계시네요~캐나다비자는 학교 시작일 얼마 안남겨두고 신청하는것 보단 미리미리 신청하는게 가장 좋은것 같아요. 지난주에 토론토필름스쿨 (Toronto Film School) 입학하시는 분 캐나다학생비자접수 마무리 하였어요~ 토론토에서 관광비자로 3개월 공부하고 오셨던 분이시고 한국에서의 전공도 비슷한 분야라서 살짝 걱정이 되긴 했지만 역시나 학업계획서가 중요한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9월 11일날 캐나다 My CIC 들어가서 비자구비서류 업로드 완료했구요. 9월 16일날 비자 최종승인 5일정도 소요됐네요~~ 수업 끝나는 날짜는 2017년 3월 24일인데 캐나다학생비자는 6월 30일까지 넉넉하게 승인해주었네요~~ 캐나다에 한..

비자안내 2015.09.17

레드리버컬리지 요리학과 2016년도 지원가능해요

캐나다 유학후이민으로 매니토바지역 레드리버 컬리지 문의가 점점 많아지고 있네요~ red river college 는 공립컬리지로써 한국 학생 뿐만 아니라 타 국가 학생들이 많이 지원하고 있는 곳이랍니다. 공대쪽이외에 인기 있는 학과로는 요리학(Culinary Arts) 과정이 있는데요. 현지에서도 인기가 높아서 빨리 마감이 되요. 레드리버컬리지 2016년 요리학과에 입학을 희망하시는분들께 알려드릴 공지사항이 있어요. 2016년도 지원 가능한 semester 는 5월이며 그 이후엔 없으며 그 다음년도로 보셔야 되세요~ 2017년도에 입학을 계획하신다면 1월 학기 지원 가능해요. 요리학과에 지원하고 싶으신데 영어입학 조건이 타 주보다 높아서 조건부 입학을 생각하시는 분들의 경우 처음부터 ESL을 하려고 하지..

알버타 주정부 유학후이민 AINP 내년 1월까지 중단되요

캐나다 알버타 지역으로 유학후 이민을 생각하시는 분들이 꽤 많으신데요. 예측은 하긴 했지만 AINP 2016년 1월 27일까지 접수를 일시 중단한답니다. 이번년도 초에 유학후이민으로 영주권 받으신분 이후로는 적체 현상도 많았고 진행도 더디게 되고 있다고 얘기를 들었는데 이런상황이 생겼네요. 알버타가 한동안 유학후 이민이 수월한 곳이라서 추천을 많이 드린곳이긴 한데 최근에 경기도 안좋아지고 해서 여러가지 상황이 겹친것 같아요. 내년에는 어떻게 바뀔지는 모르겠지만 알버타 주정부 이민만 생각하시고 알버타로 결정하는건 위험한것 같아요. (출처: 밴쿠버 조선일보 박준형기자 2015.09.03)

캐나다 대학부설연수 비자승인 됐어요

요즘 날씨가 너무 화창해서 좋은것 같아요~ 여름에서 가을로 바뀔때가 전 기분이 좋더라구요. 8월까지는 9월 학기에 입학하시려는 분들께서 문의 많이 주셔서 바빴는데 지금은 조금 여유가 있네요~ 2016년 내년 1월 입학허가서나 입학을 앞두고 계신분들의 경우 캐나다비자 급하게 신청하지 마시구요. 미리미리 준비부탁드릴께요. 지난주에 키치너에 위치한 코네스토가 대학부설연수 희망하시는 분 계셔서 학생비자접수 들어갔어요~ 9월 3일날 접수해서 9월 8일날 최종승인 되었으니 6일정도 만에 나왔네요~ 연수 기간은 1년으로 2016년 1월에 시작해서 8개월 정도 신청하였는데 학생비자는 2016년 12월에 끝나는걸로 넉넉히 나왔네요. 중간에 비자 연장 안하셔도 될것 같아요. 캐나다 학생비자 서류 준비하시면서 걱정 많이 하..

비자안내 2015.09.09

캐나다학생비자 꼼꼼하게 준비해주세요

캐나다에서 학교를 다니시다가 휴학을 하시고 한국에 오셔서 일정 기간 지내시다가 다시 학교로 복학하시려는 분들이 꽤 있으신것 같아요. 이번에 제가 캐나다학생비자 진행을 맡았던 분의 경우 한국에서의 공백기간이 2년정도 되셨고 이 기간 동안 특별하게 어떤일을 하셨던 부분이 많지는 않으셨어요. 유학을 하시다가 귀국 한 후에 시간을 보내시는건 좋지만 다시 캐나다로 출국 할 계획이 있으시다면 6개월 이상의 공백기간은 만들지 않는게 좋답니다. 캐나다 비자서류 작성하면서 공백이 많으셔서 걱정 많이 되었어요. 그래서 사유서도 신경써서 꼼꼼하게작성을 해드렸구요. 필요한 구비서류 다른분들보다 더 꼼꼼히 챙겨서 최종 비자서류 업로드 완료한 후에 얼마 지나지 않아서 비자 진행사항 업데이트 되었다는 메일이 와서 내심 기대하면서 ..

비자안내 2015.09.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