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7 6

캐나다 조건부 학생비자 기간 관련 소식 전해드려요.

캐나다 학생비자 기간 관련 업데이트 소식이 있어서 안내드려요~ 지난 7월 13일날 올라온 내용인데요. 이미 알고 있었던 부분이라 조건부 레터로 비자 진행하시는 분들에게는 이미 예전부터 공지를 드렸었는데 이민국에서 딱 꼬집어서 언급하고 CIC에 올렸기 때문에 앞으로 진행하시는 분들께서 참고 하셨으면 좋겠어요~ 앞으로 조건부 형식으로 어학연수 + 전공으로 비자 신청을 하였을 경우 앞의 연수에 대한 기간만 비자를 준다고 하네요. 비자를 길게 받아놓고 일을 한다거나 중간에 프로그램 취소한다던지 이러한 케이스가 많이 있었던것 같아요. 성공적으로 ESL 과정을 이수 한 후 전공과정으로 들어가실때는 비용이 들긴 하지만 비자 연장을 추후 한번 하시면 된답니다. 비자법이 바뀌어도 워낙 이민관끼리 서로 커뮤니케이션이 잘되..

캐나다 동반비자 여유있게 시작하고 준비하셔요

요즘 폭염이 너무 심한것 같아요. 가만히 있어도 너무 더워요~ 작년에도 그랬지만 가족동반으로해서 캐나다로 출국 하시려는 분들이 점점 늘고 계신것 같아요. 오늘은 노바스코샤 NSCC 로 가시는 가족분들 비자 이야기 해볼께요~ 40대 초반이시고 대학교에서의 전공 지금 현재 하고 계신일 그리고 NSCC 학교에서 공부하실 과정이 연관성이 없으셔서 학업계획서가 중요하기 때문에 신경을 많이 써서 작성해드렸어요~ 아버님만 캐나다 학생비자를 먼저 신청하시고 나머지 가족분은 나중에 신청하시길 권해드렸지만 처음에 다같이 접수 하시길 원하셔서 와이프분과 아이까지 총 3분 접수 하였어요~ 3분이 함께 서류가 들어가기 때문에 각 한분 한분마다 서류 꼼꼼하게 체크하면서 서류 작성한 후 5월 중순에 서류 접수 완료 가족분들이 같이..

비자안내 2016.07.27

알버타대학 교환학생비자 어렵다고 미루지마세요

알버타대학 교환학생으로 가는분께서 5월달 부터 캐나다비자 준비를 했는데 너무 스트레스 받으신다면서 연락을 주셨어요~ 인터넷 보면서 왠만한 서류 준비는 다 하셨는데맞게 준비한게 맞는건지 그리고 신청서 작성은 올바르게 했는지 너무 어렵고 불안하시다면서 준비 과정에서 몇번을 우셨다고 하시더라구요. 교환학생비자 구비서류 확인해보니 번역도 형식에 맞게 안하셨고 application 또한 잘못 작성한 부분이 너무 많으시더라구요. 5월달 부터 비자준비 하셨다는데.. 받은서류 전면 수정들어갔어요~ 너무 많이 불안해하셨고 출국 준비도 해야되셔서서둘러서 작성한 후 6월 28일날 업로드 완료. 7월 5일날 CIC에 승인레터 받았어요. 5월달에 서류 접수 하셨다면 진작에 캐나다비자 받고 지금쯤이면 편안한 마음으로 교환학생으로..

비자안내 2016.07.14

레드리버컬리지 2017년 1월 학기 모두 마감

매니토바 레드리버 컬리지 2017년 1월학기준비하고 계신분들께 중요한 공지드릴 부분이 있어요~ 안타깝게 9월학기에 안되신 분들 중에서 내년 1월에 입학해야지 하고 계획하고 계신분들이 계실텐데요. 레드리버컬리지 담당자로부터 확인한 결과Jan 2017에 입학 가능한 학과는 모두 마감되고 현재 ESL을 제외하고 없다고 해요. Sept 2017을 준비하고 계실경우에도 이학교는 거짓말이 아닌 진짜로 마감이 잘되어서 아차하는 순간에 시기를 놓치실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위니펙 생활비 미리 알아보고 떠나요

위니펙으로 떠나시는 분들께서 생활비 어느정도 지출되는지 궁금해 하셔서 알아보도록 할께요~ 막연하게 알고 가시는것보다는 어느정도 지출되는지 미리 알고 있으면 계획을 세우시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캐나다는 전반적으로 물가가한국보다는 저렴한 편이라고 전 생각해요. 몇년 전만 해도 잠깐씩 한국들어오면 싸다고 생각해서 엄청 좋아했었는데.. 지금은 너무 많이 물가가 올랐어요. 위니펙에서 외식을 하실경우 집에서 직접 음식을 하는것보다는 비싼편인데요. 가장 쉽게 체감적으로 와닿는 위니펙 맥도날드 평균가격은 9불 카푸치노 커피는 3.94불 식비를 절약하고 싶으시다면 마트에서 재료를 사다가 직접 요리를 한다면 오히려 한국에서보다 월 생활비가 적게 들어갈 수 있어요~ 위의 표를 봤을때 고기, 야채, 우유, 빵 등 전반적으로..

30대 초반 뉴브른즈윅 가시는 분 캐나다비자 승인

장마라고 하더니 오늘은 비가 많이 오네요~전 이런날은 커피한잔 마시면서 창밖 바라보는걸 좋아해요 ㅎ 심취한 기분을 붙잡고 6월중순에 비자 신청하면서 가장 많이 신경 쓰였던 분 순조롭게 승인되셔서 기분좋아서 공유해볼께요~ 독일에 워홀비자 받고 체류하시면서 캐나다 컬리지 입학 준비와 비자관련해서 3월부터 카톡으로 계속 상담을 이어갔어요. 30대 초반 국내에서 4년제 졸업생이셨고 뉴브른즈윅 craft 와 design 특성 학교인NBCCD 디지털 미디어 학과 디플로마 과정으로 신청학교 apply 하는 과정에서도 준비할 서류가 많아서 쉽지는 않았는데 우여곡절 끝에 허가서 받았어요~ 대학교 졸업 하신 후에 경력 히스토리가 많으셨고 독일 뿐만 아니라 일본에서도 지내셨던 경험때문에서류 작성하는데 있어서 다른분들보다 시..

비자안내 2016.07.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