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9 7

red river college 전기 공학과 기계공학 2017년도 학기 마감이에요

이제 본격적인 2017년도 학기 캐나다 컬리지 입학 지원이 시작되는데요~레드리버 컬리지 공대 분야로 apply 하시려는 분들께 중요하게 2017년도 학기 마감된 학과 안내드릴 내용이 있어요. 작년에도 그랬지만 올해도 역시나 레드리버는 마감이 타 학교에 비해서 아주 많이 빠르네요~ 안타깝게도 그래서 red river college입학을 결국 에는 포기하시거나 시기를 연장 또는 타 주에 있는 컬리지로 바꾸는 경우가 종종 생겼었어요. Engineering 학과 중 2017년 1월학기와 9월학기 마감된 학과로는 전기공학 electrical engineering/ 기계공학 mechanical 두 학과 모두 2018년에 지원가능해요. red river college 입학준비는 미리 하시는것이 가장 현명한것 같아요...

캐나다 전자 여행 허가 eTA 11월 10일로 연기 됐어요

전자 여행허가인 eTA 실행을 일주일 정도 앞둔 시점에서 9월 22일날 최종 시행을 11월 10일로 연기하는 발표를 하였어요~곧 캐나다행을 앞두신 분들에게 혼선이 생길 수 있을 것 같아서 안내드려요^^ CIC 홈페이지에도 변경된 날짜로 업데이트 되었으니 참고해주세요. 11월 9일까지는 캐나다 전자 여행허가 eTA 안받으셔도 입국이 가능하시지만 10일 이후에는 사전에 미리 신청 후 승인 받지 않으실경우 항공탑승이 안되니 숙지 해주세요~

터키 거주하고 있는 한국학생 캐나다 학생비자신청 후 승인

터키 주재원으로 계시면서 따님이 이번 9월 학기에 맥길대학으로 입학을 하게 되서 현지에서 비자를 진행하셔야 한다고 연락이 오셨어요~ 자녀분에게 캐나다 학생비자신청을 전적으로 맡겨놓고 있었는데 아직까지 접수도 안하고 진전이 없으셔서8월 초에 연락이 오셨구요. 최종 8월 중순에 진행결정이 되셔서 워낙 시간이 많이 남지 않은 상태에서 apply 하기 때문에 학교 시작일 전에 결과가 안나올수도 있다고 안내드리고 진행했어요~ 아무래도 한국이 아닌 터키에서 거주하시면서 준비를 하시다 보니 서류 발급에 있어서 시간도 오래걸리고 요청드린 서류가 아닌 다른 서류를 받으셔서 시간이 지체되어서 걱정이 많이 되었어요. 무조건 9월에는 시작을 해야한다고 하시니 부담도 많이 되더라구요. 여러 우여곡절끝에 8월 23일날 CIC에 ..

비자안내 2016.09.21

캐나다 컬리지 다니면서 일 할 수 있나요?

캐나다 컬리지 다니면서 일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그와 관련해서 중요하게 공지해 드릴 부분이 있어요. 재학중에 일을 하실려면 캐나다 이민국 CIC 에서 지정된 학교여야만 가능하세요. 내가 진학하려는 학교가 여기에 포함되어 있는지 미리 꼭 확인하는거 잊지 마시구요~ 학생비자를 소지하고 있어야 하고 풀타임 학생이여야 하며, 학기 중에는 주당 20시간 방학기간중에는 풀타임으로 근무 가능하셔요~ 간혹, 학기중에 모르시고 20시간 이상 텍스까지 내시고 일을 하시는 경우 있으실텐데요.이럴경우 추후에 비자연장할때 연장이 안되기도 하기 때문에 유의 하셔야 되요.

캐나다 학생비자 관광비자로 입국 후 신청 가능한가요?

캐나다 학생비자 신청을 관광비자로 우선 입국 후에 하시려는 분들이 종종 계신것 같아요. 현지에서 하면 조금 더 수월할꺼라는 생각과 우선 입국을 먼저 해보자라는 생각이 아닐까 싶어요. 하지만 학생비자는 캐나다 현지에서 접수하시는것보다 한국에서 신청하는것이 결과도 빨리 나오고 승인률도 높답니다. 부득히 하게 정말 어쩔 수 없는 상황이시라면 모를까 특히, 가족 모두 함께 출국하여 캐나다에서 유학생활을 계획하고 계실 경우 현지에서 study permit 을 신청하는것은 큰 모험이 아닐까 싶어요. 비자타입을 캐나다 내에서 변경하는 것은 불가능한 것은 아니지만 성인이실 경우 한국에서 신청 시 보다는 까다롭게 심사를 한다고 보심 되셔요. 또한 잘못된 정보를 가지고 관광에서 학생비자로의 변경은 비자거절이라는 결과를 초..

캐나다 학생비자와 어머님 동반비자 TRV 발급

초등학생 아이 밴쿠버로 조기유학을 갈때 어머님께서 동반해서 가고 싶으시다고 하셔서 캐나다 학생비자와 TRV 같이 접수 하였어요~ 학교 시작일이 1월이어서 시간적으로 남아서 천천히 하셔도 되셨지만 여유롭게 하시는게 좋을것 같다고 안내 드렸어요. 동반비자 신청하시는 분들께서는 심사 기간 고려하셔서 8주 이전에 비자 시작해주세요~ 얼굴 한번 안뵙고 카톡과 이메일로 주고 받으면서 업무를 대행하였는데요. 학생비자와 동반비자를 접수하려면 모든 서류는 원본이 필요해서 우편으로 받고 체크 한 후에각 신청자별 application 작성 후 검토후 제출했어요~ 8월 22일날 접수하고 받은 영수증 Tracking Number가 적혀 있기 때문에 버리시면 안되셔요~이걸로 진행 사항 조회가 가능하지만 큰 의미는 없는듯해요. 주..

비자안내 2016.09.02

캐나다 비자 승인 이유없이 지연되다 최종 발급

미국에서 공부를 마치고 몬트리올에 있는 McGill 맥길대학 진학하기 위해서 학생비자 신청을 해주셔서 진행을 하였는데요~ 최근에 들어서 제가 마음고생(?) 했던 케이스인듯해요. 처음 연락을 주셨을때 구비서류는 모두 준비 해놓은 상황이시고 업로드도 어느정도 해 놓으셨다고 하셔서캐나다 CIC에 만드신 계정의 아이디와 비밀번호 준비하신 서류 모두 메일로 받아서 확인 하였는데요~필수적으로 발급 받아야 하는 서류도 모두 빼놓으신 상황부족한 서류가 생각보다 너무 많았어요. 그래서 구비서류 리스트 다시한번 안내드려서 빠진 서류 준비 부탁드렸어요~ 저에게 연락주시는 분들 중에 " 저는 모든 서류 다 준비 되었는데요" 라고 말씀해주시는 분 중에 완벽하게 서류 준비해서 제게 주신 분들은 안타깝게도현재까지는 없었기에 비자서..

비자안내 2016.09.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