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12 7

40대 어머님 코네스토가컬리지 캐나다 비자 발급 되었어요

오늘 아침에 눈을 떠보니 눈이 와있네요~ 날씨는 춥지만 하얀 눈을 보고 있으니 기분이 좋아지네요. 최근에 73년생 어머님 키치너에 있는 코네스토가 컬리지 지원 후 학생비자를 접수 했어요. 캐나다 비자가 나이가 많다고 해서 그리고 주부라고 해서 안나오는것은 아니지만 아무래도 일반 싱글인 분들 보다는 이민관 입장에서는 좀더 신중하게 심사를 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서류 준비부터 더욱 신경을 써서 작성하게 되더라구요~ 간혹 어떤 분들은 입학허가서가 있으니 당연히 비자가 발급 되시는줄 알고 계시는데 학교에서 입학을 허락한거랑 비자랑은 별개이기 때문에 심사하는 이민관 관점에서 서류 작성하는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성격상 모든 서류는 제 손으로 해야 직성이 풀리기 때문에 ㅎㅎ 73년생 어머님 이시라 학업계획서..

비자안내 2016.12.29

캐나다 통계청에서 발표한 평균 주급

캐나다 임금에 대해서 궁금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통계청이 발표한 캐나다 평균 주급에 관한 내용 공유할께요. 지난 21일에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average weekly 는 954달러 캐나다 주별로 주급이 높은 순위는 알버타, 뉴펀들랜드, 사스카츄완주, 온타리오주, BC 주 1년 새 고용 인원이 가장 많이 줄어든 직종은 아무래도 광산, 석유, 가스 추출업이네요~1년 새 가장 많이 늘어난 직종은 보건 및 사회 지원과 숙박 및 요식업 등이네요~

유학후취업 2016.12.28

캐나다 비자 신청 후 CIC 오류 생겼을때 당황하지 마세요

아주 흔하게 있는 일은 아닌데 캐나다 비자 신청 후에 업데이트 떴다고 나오기는 하는데 승인레터가 업로드가 되어 있지 않은 경우가 있어요~ 작년에도 CIC 오류가 생겼던 적이 있긴 했었는데 이런 상태를 보면 황당하죠~ ㅎㅎ 뭐 캐나다 이민국이 워낙 시스템이 좋은편은 아니니이제는 그려려니 해요~ This application has been approved 라는 문구는 보이지만 캐나다 비자 승인레터는 어디에? ㅎㅎ 캐나다 CIC 시스템의 오류라고 볼 수 있겠죠~ 이럴때는 당황하지 마시고 화면 캡쳐 후 이민국으로 메일을 보내시면 되셔요~ 비자 승인은 되었는데 레터가 없으니 업로드 해달라고 요청하면 바로 해주는 경우도 있고 며칠 걸리는 경우도 있어요.기다리기 촉박하신 분은 urgent 로 해서 제촉해주세요~

비자안내 2016.12.28

캐나다컬리지에서 Co-op 포함된 학과 일자리를 찾아주나요?

캐나다컬리지에서 코업 (Co-op) 일자리를 찾아주나요? 캐나다컬리지에서 학업 후 취업때문에 코업이 포함되어 있는 학과와 학교를 선호하시는 편인데요~ 중요성은 주변얘기나 글을 보구선 많이 알고 계신데 왜그런지는모르겠지만 Co-op 을 학교에서 찾아주는걸로 오해하고 계신분들이 아직까지도 많으시더라구요. Co-op 시작전에 미리 이력서도 작성하셔야 하고 회사를 직접 찾아서 레쥬메를 제출하고 인터뷰를 보셔야 되세요~ 학교 담당자가 회사 리스트를 주면서 여기에 컨택해 라고 하질 않아요. 그럼 학교에서 무엇을 해주냐구요? 잡사이트를 통해 서치를 하신 후 내가 코업을 하고자 하는 회사에 resume를 제출하기 전 학교 career 센터에 가시면 첨삭 또는 인터뷰 요령들을 코칭 받을 수 있어요. 알아서 잡아주겠지 라..

나이아가라컬리지 EAP 레벨 미리 알고 떠나요

토론토에 요즘 눈이 계속 많이 오고 있나봐요~ 학생분께서 눈폭풍이 장난 아니라고 하면서. 본격적인 겨울이 시작된듯요~ 나이아가라컬리지 한국인 담당자 분과 지난번 미팅 하면서 EAP 변동 사항에 관해서 업데이트 해드렸었는데요. 2017년 1월 부터 Niagara College EAP (English for Academic Preparation) 과정을 시작하시는 분들 중에 IELTS, 토플 및 토익이 있으신분들은 아래의 표에 따라 레벨을 미리 알고 출국 하실 수 있으세요~ 아일츠 2.5 또는 그 아래 일땐 레벨 1 3.0~ 4.5는 레벨 2 4.5~5.0 있으신분들은 레벨 3 5.0~5.5는 레벨 4 5.5~6.0은 레벨 5 이번 변경된 사항으로 나이아가라컬리지 입학 전에 내가 어학을 얼마나 해야하는지 미..

비자 승인 후 캐나다 입국심사시 많이 까다롭나요?

캐나다 학생비자 접수 후 승인되고 나서 많이 질문 주시는 내용중에 하나가 입국심사 인데요~ 캐나다입국 심사시에 까다롭게 하지는 않는지, 나이가 있는 싱글인데 괜찮은지 왕복 비행기 티켓을 가지고 입국 해야하는 지 등을 걱정하시면서 검색을 많이 하시는것 같아요~ 이미 심사를 거쳐서 캐나다 학생비자 승인이 되었기 때문에 출국 하시는 분들은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셔요. 겁먹을 필요도 없으시구요~ 비자 승인이 되었기 때문에 싱글이던 아니던 중요하지 않고요, 비행기 티켓의 경우 관광비자와 다르게 편도만 가지고 입국 하셔도 되세요~특히, 학업이 긴 4년제와 2년제 과정의 경우 언제 한국으로 입국 할지도 모르는 상황이니 이부분에 대해서 문제 삼지 않아요. 단, 아주 간혹 이민관에 따라서 캐나다 입국시 캐나다 비자 승..

캐나다 학생비자 재정보증인 서류 어려움 겪으셨던분 승인

인도에서 학업을 마치고 밴쿠버 UBC 로 내년 1월학기로 대학을 진학하는 학생분 문의가 오셔서 비자를 담당했어요~ 원래는 이번 9월에 가셨어야 하는데 서류 발급이 늦어져서 어쩔수 없이 학기를 내년으로 미루셨더라구요. 원래는 스스로 비자를 신청해 볼까 해서 서류 발급을 하셨다고 해서 방문시에 가지고 오시라고 안내 체크해보니 역시나 빠진 부분들이 많았고 발급 받지 않아도 되는데 준비한 서류들이 눈에 보이더라구요~ 그리고 캐나다 학생비자 신청시에 중요한 재정보증인의 서류 경우 부모님께서 개인적인 사정상 발급이 어려우셨기에 친척분께서 대신 해주시기로 하고 준비해야할 것들을 안내드렸어요. 내년 1월에는 꼭 학기를 시작하셔야 하기에 비자 심사시에 이민관이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서 작성해드리는 것이 정..

비자안내 2016.1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