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자안내

음주운전 기록 있으신 분 캐나다 동반비자 TRV 승인

모리's 2018. 4. 22. 23:43

날씨가 따뜻해졌는데도 불구하고 미세먼지와 황사때문에

좋은 날씨를 즐기기가 너무 힘드네요.

점점 심해지고 있는것 같아서 걱정이 많아요. 예전 캐나다 공기가 그리워 지는 시기네요~

 

 

 

캐나다 비자 진행을 하고도 업데이트를 제대로  하고 있지 못한 요즘..

마음잡고 오늘은 해보려구요~ ^^

 

 

 

이번에 맡았던분의 경우 예전에 자녀분이 캐나다 학생비자 거절 받으셔서

제게 한번 진행을 맡겨 주셨던 분이셨어요.

이번엔 동생의 밴쿠버 조기유학 수속 및 비자와 어머님 캐나다 동반비자TRV 진행

 

 

 

 

 

 

 

 

 

 

 

언니가 있는 같은 학교로 신청을 하고 입학 허가서 수령~

나이가 어린 학생들의 경우 캐나다 비자 서류 준비가 그리 복잡하지 않아요.

어머님이 이번에는 동반해서 입국 하시기 때문에 동반비자 필요한 서류들을 안내하면서

생각지도 못했던 부분을 알게 되어서.. 순간 당황했었는데요.

 

 

 

 

 

캐나다 비자 서류 중 필수 서류인 범죄경력 수사 회보서 발급받아서 보니..

5년전에 음주운전 기록이 있으시더라구요.. 두둥...

이렇게 될경우 추가적으로 발급해서 제출해야 하는 서류도 있고

사유서도 작성해야하고. 조금 복잡해지죠..

그나마 조금 희망적으로 본건 어머님이 메인 비자 발급이 아니고

조기유학 자녀의 동반비자이기에 조금은 덜 까다롭게 심사가 진행되지 않을까라고

생각을 하며.. 준비했어요.

가장 좋은건 음주기록이든 어떤 기록이든 없는거에요.

 

 

 

 

 

 

 

 

 

 

 

 

사유서도 다른분들에 비해 더더 신경써서 작성 하고

조기유학 자녀의 학생비자 서류 와 어머님의 캐나다 TRV 모든서류 조합 후

최종적으로 다시 한번 검토 후 1월 26일날 서류 제출.

어머님께는 혹시모를 변수에 대해서도 설명드렸어요~

캐나다 비자서류는 제가 어떻게든 꼼꼼하게 제가 직접 다 작성해서 제출한다고 해도

음주운전 기록을 보고 이민관이 판단해서 결과를 결정하는 것이기 때문이죠~

 

 

 

 

혹시나 추가서류 요청이 들어올지 몰라서 메일을 수시로 체크했어요.

이렇게 하기를 몇일~

2월 3일날 CIC에서 메일이 와서 열어보니~~

우선 아이 캐나다 학생비자 승인레터가 딱 도착했네요^^

어머님 캐나다 동반비자 TRV 의 경우 조회를 해보니 비자센터에 도착했다고 해서

전화해서 확인 후 결과를 우편으로 받았네요~~~

음주운전 기록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2주도 안되서 캐나다 동반비자 TRV 비자승인!!

걱정 많이 하시면서 하루하루 보내셨을 어머님께 재빠르게 좋은 소식 전해드렸지요.

첫번째 비자 거절된 자녀분도 얼굴도 한번도 안뵙고 유선으로만 통화 후

저를 믿고 비자진행 업무를 맡겨주셨는데.

어찌나 기쁜지~~^^ 

 

 

 

 

캐나다 비자는 어떤 면에서는 수월하다면 할 수 있지만

각 개인별 상황들이 다르기 때문에 그에 맞추어 준비를 잘해서

접수하는게 가장 중요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