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전문가컬럼

캐나다 관광비자에서 학생비자로 변경하고 싶어요

모리's 2017. 3. 3. 00:02

캐나다에 지금 관광비자로 지내고 있는데요 학생비자로 변경하고 싶어요 라고 문의 주시는 분들이 점점 늘고 있어요. 아무래도 특별하게 복잡한 서류 없이 visitor visa로 입국이 가능하기 때문에 현지가서 보고 결정해야지 하시는 듯 해요. 




비자발급까지 일반적인 비자 연장과 다르게 시간이 걸리는 편이라 준비를 하신다면 만료일까지 시간적인 여유를 두셔야 하는데도 불구하고 급하게 학생비자로 진행하시려는 분들의 문의가 있을때 마다 안타까울때가 많아요. 












추후 캐나다 내에서 학생비자로 변경을 염두해 두고 관광비자로 입국 하셨을때는 사전에 충분하게 비자 타입 변경 시 승인은 잘되고 있는지 시간은 얼마나 소요되는지 등을 충분히 알아보신 후 결정하시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실제 캐나다에서 비자 변경은 가능하지만 승인률이 한국에 비해서 좋지 못해요. 이렇다 보니 시도를 해보신 후 비자 거절이라는 결과를 받으시고 다시 재 신청을 원하시는 분 혹은 한국에서 캐나다 학생비자 신청을 위해 연락을 주시는 분들의 비율이 조금씩 늘고 있어요. 








학생비자 신청을 복잡하게 생각하셔서 관광비자로의 입국을 먼저 결정해주시는데요. 처음에는 쉬울 수는 있겠지만 추후 학생비자로 변경하려다 보면 어려움과 리스크가 크기 때문에 향후 꾸준하게 학업을 이어가실 계획이 있으실 경우 캐나다 학생비자를 신청하신 후 승인레터를 받고 편안한 마음으로 출국을 추천드리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