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트SAIT

캐나다컬리지 유학이민 SAIT

모리's 2014. 6. 12. 20:21

캐나다컬리지 유학이민 SAIT

 

요즘 참 날씨가 변덕스러운 것 같아요. 날씨가 점점 동남아시아 같아 지는 것 같네요.

오늘은 캐나다에서 가장 핫하게 인기있는 캐나다컬리지 SAIT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SAIT 학교는 제 블로그를 보시면 얼마나 좋은 학교 인지는 다 아시죠?^^  혹시라도 모르는 분들을 위해 다시한번 장점을 알려드릴께요.

 

 

 

켈거리의명문공대 답게 취업률이 정말 좋습니다. 특히 공대 분야에서는 다른 지역의 학교들 보다 월등히 높다고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취업률 그리고 프로그램 퀄리티 면에서는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요즘같이 유학후이민을 생각하시는 분들에게는 가장 적합한 학교이구요. 그래서 그런지 요즘에 켈거리쪽으로 많이 학생들이 지원을 해서 그런지 경쟁률도 많이 높아져서 입학을 희망하신다면 최소 6개월전에는 지원을 하셔야 원하는 시기에 입학이 가능합니다. 입학조건도 점점 까다로와 지고 있고. 학교 신청 전에는 다시한번 꼼꼼하게 입학조건도 다시한번 체크를 하시길 바래요. 학교신청시 필요한 서류에 관한 부분은 경험을 바탕으로 꼼꼼하게 세세하게 위더스유학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예전보다 점점 캐나나유학후이민 중에 취업이 잘되는 학과는 어디인가요? 라고 많이 물어보세요. 영어덜쓰고 취업도 잘되고 캐나다 이민도 수월한 곳이 어느학과인지 많이들 궁금해 하십니다.

 

세이트컬리지의 경우 전반적으로 학과들 취업률이 높기 때문에 어느학과를 가든 취업은 되지만 아무래도 우리는 국제학생 신분이기 때문에 국제학생한테 조금 더 유리한 학과를 찾으시는 것 같아요. 학과에 관한 부분에 제가 차근차근 정리해서 블로그에 포스팅을 할 예정입니다. 내년 1월학기 혹은 9월학기를 지원하고자 하는분들의 문의가 많이 늘고 있는데요. 세이트의 경우 1월학기보다는 9월학기에 개강하는 학과가 많다보니 개강일자도 꼭꼭체크를 해주셔야 합니다. 2015년 9월학기에 지원을 희망하시는 분들의 경우 IELTS점수 미리 준비해주시고요. 조건부 입학형식으로 지원을 하실 분들도 미리미리 영어공부 해두셔야 한답니다.

 

아래의 표를 보시면 전반적인 SAIT 학교의 졸업률을 알 수 있답니다.취업률은 94%  여기서 가장 주의 깊게 보셔야 하는 부분은 취업률과 Employed-training related 입니다. 이 의미는 전공과 관련된 분야로 취업된 숫자입니다. 전공과 무관한 곳에서 취업이 잘되면 의미가 없는데 전공과 관련 된 분야로 취업이 된 숫자가 많을수록 학교퀄리티가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SAIT 학교의 학비에 그럼 알아볼께요~ 세이트의 학비는 다른 학교에 비해서 조금 비싼편입니다. 매년 학비가 오르기도 하구요. 안그래도 비싼 학비인데 계속 오르면 너무 한건 아닌지 싶기도 해요. 하지만 학비가 비싸도 취업이 잘되니 이해를 해야하는 부분 같기도 하고. 학비만 조금 싸면 정말 좋을텐데 라는 생각이 드네요.

 

아래의표를 보시면 평균적으로  한 학기에 525만원에서 886만원 정도 입니다. 여기에 기타 보험이라던지 책값을 더하면 한학기에 600만원에서 900만원 정도는 예상을 하셔야 할 것 같아요. 제가 예전에 공부할때랑 비교를 한다면 엄청 올라간것 같아요. 물론 환율도 많이 오르긴 했지만.

 

 

 

 

 

2015년 1월과 9월에 입학을 희망하시는 분들 중에 영어점수가 없으신 분들 혹은 조금 모자라서 조건부어학코스를 생각하고 있으신분들께서는 아래의 ELF (English Language Foundations)개강 일자를 체크 해주세요.

 

2015년 개강일 및 내용

 

-1월5일,3월2일,5월5일,6월,29일,10월26일입니다.

-수업기간: 8주

-수업시간: 주당 22시간 수업 (월-금)

- 입학가능레벨: 영어중급레벨 이상 수강 가능합니다.

 

세이트 정규과정및 ELF과정 입학 관련에서 궁금한 점은 언제든지 주저마시고 문의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