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사스카치완주 SIAST 컬리지 학교 담당자와 미팅후기

모리's 2013. 11. 1. 19:19

사스카치완주 명문 SIAST 학교 담당자와 후기

 

사스카치완주 명문 SIAST 담당자 Jason와 미팅을 가졌답니다. 사스카치완주는 캐나다에서 주정부 이민으로  캐나다 유학후이민을 빠르게 할 수 있는 학교랍니다. 6개월의 업무 경력만 있다면 신청이 가능해요! 

 

학기중에 한 코업 그리고 파트타임경력 등을 모두 포함시켜 주니 완전 빅 딜인듯해요. 그래서 그런지 매년 국제학생수가 늘고 있데요. 약 250명정도 된다고 하시네요.한국학생수는 현재 10명. 타 주의 학교들에 비하면 매우 적은 편이지만 점점 늘고 있다고 하니그 이유는 바로 이민이 빠르고 취업이 잘되는 지역이라는 점!

 

이미 이 사실을 알고 계신분들은 사스카치완주로 이동을 하고 계시죠. SIAST에서 공부를 하실 계획이 있으시다면 엔지니어링 계통을 선택해주세요.엔지니어링 계통의 취업률은 96~97% 라고 합니다. 학교 전체 취업률은 93% 학교 전체 취업률보다 훨씬 높은 퍼센테이지죠. 그리고 담당자분과 애기하다가 사스카치완주 주정부이민법에 관해 잠시 얘기를 나누었는데요.

 

모두들 사스카치완주 주정부이민법이 변경되어 유학후이민으로 할 수 있는 숫자를 줄이면 어떻하지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학교 담당자분께서는 그런일은 없으실 것 같다고 하시네요. 아 그리고 중요한 부분! 사스카치완 주정부 이민법이 쿼터제로 바뀌었잖아요. 그러면서 사스카치완주에서 공부한 학생들의 쿼터가 100명이잖아요. 이건 말도 안되는 숫자!

 

담당자도 엄청 이부분에 대해서 화가 나셨나봐요.

 

사스카치완주로 오는 유학생들의 숫자는 늘고 잇는데 일년에 쿼터가 100명으로 제한되어 있으니!! 완전 크레이지 한거죠!! 유학생 카테고리 말고 Skilled Workers 카테고리로도 유학생들이 신청 할 수 있으니걱정하지 말라고 해주셨어요. 만약 엔지니어링분야로 공부를 하실경우 대부분의 엔지니어링 분야는 NOC 레벨 B에 속하는 직업군이 많아요. 그러니 Skilled Workers로 주정부이민을 신청할 수 있겠죠.

 

마지막으로 지난번에 제가 포스팅을 한적 있었는데요, SIAST 국제학생을 위한 영어수업 개설에 관해 얘기를 들었는데요. 아직 확실히 정해지지 않았는데. 프로그램이 개설된다면 내년 3월이나 4월이 될것 같다고 하네요. 이 과정은 영어가 기초인 분들을 위한 과정이 아닌IELTS 점수가 약간 모자르신 분들을 위한 과정이에요. IELTS 점수가 5.5에서 6.0 있으신분들을 위한 과정이될듯해요. 프로그램 기간은 약 5개월 정도 예상하시면 됩니다. 최종 확정이 되면 제가 이부분은 다시 공지를 해드릴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