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생생뉴스

***비자뉴스*** 캐나다 이민국 파업 종료되었음을 다시한번 공지해요!

모리's 2013. 10. 8. 10:53

지난번에 제가 포스팅을 하였지만 다시한번 포스팅해요. 캐나다 이민국 파업이 종료가 되었네요.긴 기간동안 파업을 하면서 말도 많고 탈도 많았는데. 더이상의 파업은 없었으면 좋겠어요. 캐나다는 파업 한번 하면 끝장 볼때 까지 하는 게 있어서 파업 얘기 나오면 겁부터 나요. 이제부터 비자 발급히 조금더 원활히 진행될거로 보여지네요. 파업을 해도 비자 발급은 되었었지만. 지금보다 더 빠르게 비자가 발급되길 바래요! 
 

외무공무원 파업 종료, 업무 복귀

 

6개월간에 걸친 외무공무원 파업이 종료되었다. 923일 연방정부와 외무공무원 노조는 성명을 발표, 양측이 중재위 의견을 받아드려 단체협약에 서명을 했음을 천명했다. 노사 양측은 노사협정 결과에 만족한다고 말해 협정이 순조롭게 진행 되었음을 시사했다.


노사 양측의 잠정 합의에 따라 26일부터 파업이 종료되어 업무복귀가 시작되었다. 아직 노조의 인준투표가 남아 있기는 하나 인준투표는 별 반대 없이 통과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외무공무원 파업은 캐나다 공공 서비스 파업 중 가장 장기간 파업으로 기록되었다. 파업 종료로 그 동안 지연되었던 비자업무 영주권 발급 업무가 정상궤도에 오르기에는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


현재 연방 이민부는 방문비자, 학생비자 갱신은 비자 만료 30일전에 신청할 것을 권유하고 있다. 온라인 신청을 기준으로 방문비자 갱신에는 55, 학생비자 갱신은 27, 신규고용, 재고용 노동 허가서는 36일 걸리나 적체현상이 없어지고 정상적으로 비자가 발급되려면 시간이 걸릴 것이다. (출처:캔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