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자안내

캐나다 학생비자 서류작성시 주의사항

모리's 2015. 5. 7. 13:09


캐나다 학생비자 신청 원하시는 분들의 문의가 점점 많아지고 있어요. 캐나다로 연수, 유학, 조기유학, 자녀동반 유학을 계획하고 계신분들이 많다는 의미겠지요~ 비자신청할때 어떻게 처음에 시작을 해야하는지, 어떤 서류를 준비해야하는지, 또는 각 항목별 서류작성 하는지 등의 질문을 주시는데요 제가 일일이 각 항목별로 작성법을 설명드리면 좋겠지만 쉽지가 않아요. 비자는 신청하시는 분의 전체적인 조건을 정확히 알아야 그에 맞게 끔 알려드릴 수 있기 때문이에요. 그리고 지난번 포스팅때 비자 거절관련해서 잠깐 언급해드렸던 부분이 있었는데요. 글로만 설명 드리는것보다는 실제로 보여드리고 캐나다 비자가 얼마나 솔직하고 정확한걸 중요하게 생각하는지 알려드리고 싶어요~











우선 아래는 제가 진행했던 분의 캐나다 학생비자 거절 레터는 아니라점. 오해하지 말아주세요. 비자가 거절 되면 거절 된 사유가 체크 되어서 레터가 나와요~ 아래의 캐나다 비자 거절 사유 중에 눈여겨 봐야할 부분은 " I am not satisfied that you have answered all questions truthfully" " You did not disclose you were refused an Electronic System Travel Authorization (ESTA) to the U.S. ESTA 거절 관련해서 솔직하게 작성하지 않았덤 점 때문에. 




이전에는 캐나다하고 미국하고 연결이 안되어 있어서 괜찮았을 수 있지만 이젠 서로 연결이 되어 있기 때문에 미국비자 거절 경험이 있으신 분들은 솔직하게 왜 거절 되었는지와 사유서 작성을 잘 하셔서 캐나다 비자 접수 하셔야 한답니다. 




나는 괜찮을꺼야~ 나는 안걸리겠지라고 생각하시고  캐나다 비자 진행하시는건 리스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캐나다 학생비자 신청 접수 예정이신 분들 중에 혼자 해볼까라고 생각하시는 분들 계실텐데요, 사전지식 없이 신청 하실 경우 준비하는데 시간도 오래걸리고 잘못된 서류작성으로 비자 접수 할 경우 비자 거절의 위험 부담이 있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비자는 처음 신청할때가 중요하다는 점 잊지 말아주세요.비자 진행 하실때 도움이 필요하실 경우 대행도 진행해드리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