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전문가컬럼

캐나다 유학후이민 CEC으로 신청이 불가능한 직종은?

모리's 2013. 11. 13. 15:57

캐나다 유학후이민 CEC으로 신청이 불가능한 직종은?

 

캐나다 CEC 이민(경험이민)으로 신청이 불가능 직종 중에서 학생분들이 그동안 많이 선택하셨던 Accounting 학과에 대해 얘기를 해볼께요. 오늘 오전에 어느 학부모님의 전화를 받았어요. 자녀분께서 토론토 세네카 대학에서 어카운팅을 공부하고 이번에 졸업을 하였는데..  CEC 이민으로 신청이 불가능 한 직종이 무엇이냐며 물어오셨어요. accounting 이요? 순간 어떻게 말씀을 드려야 할지 생각이 들었지만.. 어머님 accounting은 현재 이민신청이 불가능한 직업군이에요..라고 안내드렸습니다. 어머님과 얘기를 하다보니. 어머니의 자녀 B씨는 알버타지역에서 중학교와 고등학교를 다니고 토론토 대학을 다니다 학비를 절약하기 위해 우선 영주권 신청이 빠른 accounting을 선택했다고 영주권 받고 다시 토론토 대학을 들어가려는 계획이셨다고 했다. 순간 아이고... 이런 루트로 많은 국제학생들이 그동안 진행을 해왔었는데. 이번에 cec 이민법이 변경되면서 피해를 보는 사람들이 늘어날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그럼 accounting공부하고 어느정도 연관이 있는 다른 직종으로 선택하면 어떨지 싶어  CIC 웹싸이트에 나와있는 경험이민 카테고리로 들어가서 직업군 카테고리(NOC B)를 살펴보았어요.

 

그 중에서 눈에 띄는 6235 Financial Sales Representatives 직종. 이건 연관이 좀 있을 것 같은데. 그럼 이 직업군으로 일을 하려면 어떤 자격조건을 갖추고 있어야 하는지 찾아보았습니다~  이 직종은 금융상품을 안내하고 판매하는 업무와 연관이 있는듯해요. 그렇기 때문에 별도의 자격증을 획득해야 하는 걸로 보여지네요. 그럼 아래의 직업군의 경우 accounting 아니라 Finance 전공에 매칭이 되네요. 아래 Mutual Funds 과정을 수업시간에 배우니 어려움은 없을 것 같네요. accounting 학과를 공부하고 있는 학생들은 Finance로 전공을 바꾸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Employment requirements

  • Completion of secondary school and extensive general banking experience is usually required.
  • A bachelor's degree or college diploma related to commerce or economics may be required.
  • A mutual funds license is usually required.
  • Registration with the securities regulatory authority in the province or territory of employment is usually required.
  • Completion of a loan or credit training program, ranging from six to twelve months, is usually required.
  • Various training programs and courses are offered by the Institute of Canadian Bankers and may be required by employers.
  • Financial services officers who sell regulated financial products and investments are required to be licensed by the appropriate governing body.

 

그리고 각 직업군에 따라서 캐나다 노동부에서는 자격조건을 명시해 놓고 있어요. 학생분들은 이부분을 꼭 체크해보셔야되요. 어느 곳에 문의를 하든 간에 상담자가 안내하는 내용을 그대로 흡수하지는 말고요. 정확한 정보를 한번쯤은 직접 찾아보셨으면 좋겠어요. 꼭 double 더블 체크를 해주세요!!

 

그리고 참고로 NOC O 레벨은 메니즈먼트 직업군이 많아요. 그말은 university degree 학위, master's or doctorate 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 해당되고 있어요. NOC O 가 높은거니 NOC A 는 대부분은 university education 정도 요구하고 있구요. 컬리지를 졸업하고 편입해서 대학까지 진학을 생각하고 계시고 NOC A 레벨에 속하는 직업군으로 일자리를 구할 생각을 하고 계신분들은 이번에 바뀐 이민법을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요. NOC B 레벨 직업군처럼 신청가능한 인원수를 제한두고 있지 않기 때문이랍니다.

 

 

블로그의 모든 글 무단 복사 및 배포시 법적인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